세이브더칠드런 캠페인
마이페이지
세이브더칠드런
회원전용 서비스입니다.


학대피해가족지원 - 얘들아, 엄마가 지켜줄게

학대피해가족지원
아이들을 임신했을 때부터 남편한테 많이 맞았어요. 만삭일 때도 배를 걷어 차여서, 양수가 새기도 했어요.
윤호*(가명, 만4세)와 윤지(가명, 만2세)는 욕설과 폭력을 받으며 자라왔습니다.신생아 때부터 아빠에게 맞아서 눈에 핏줄이 터지고 머리가 부어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브더칠드런은 사례 아동의 안전과 인권보호를 위해 가명을 사용합니다.
엄마와 아이들은 늘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특히 아빠가 술을 마시고 온 날이면 엄마는 필사적으로 아이들을 방에 숨겼고,엄마는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폭행을 당한 후 깨진 식탁 유리 위에 기절해 쓰러진 적도 있습니다.
심장에 구멍이 뚫린 채 태어나 큰 수술을 받고, 그 후로도 몸이 약해 입·퇴원을 반복하는 윤호. 학대로 인한 소아우울증까지 진단 받아 아이는 몸도, 마음도 아픕니다. * 신생아때 치료 중인 윤호 모습
아기 때도 윤호가 종종 혼자 초점 없이 멍하니 앉아있곤 했어요.그땐 몰랐는데, 소아우울증이라고 하더라구요. 가정 폭력 상황에 많이 노출되어서… 앞으로도 심리치료를 많이 받아야 한대요
사진 설명 - 놀이 치료를 받고 있는 아이의 모습
더 이상 견딜 수 없었던 폭력. 양육권을 얻는 대신 빈 손으로 나와야 했던 엄마는 하루하루 생계가 걱정입니다.반찬은 늘 조촐한 김과 계란 뿐. 아이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고기도, 과자도 선뜻 살 수가 없습니다.
자식들 먹는 것만 봐도 배부르다는데… 애들이 먹고 싶어하는 고기도 제대로 못 사줘서 너무 마음이 아파요...
저 혼자 너무 막막하지만… 주변에서 도와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힘낼 거예요.그래서 꼭 행복한 아이들로 키우고 싶어요.
가까스로 폭력에서 벗어났지만 경제적 도움이 절실한 윤호, 윤지 가족에게 자립할 수 있는 힘을 주세요!
학대피해가족지원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윤호·윤지 가족을 비롯하여 긴급한 경제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국내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 의료비, 주거환경개선비 등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됩니다.
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
후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