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열기
HOME > 기관안내 > 세이브더칠드런이야기 > 나눔이야기

기관안내

후원하기

나눔이야기

글조회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상황보고 (2009.09.30 현재)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인쇄
작성일 2009-10-06 조회수 7732

<Edy Purnomo/Getty Images for Save the Children>

 


9월 30일, 인도네시아 파동 시와 서부 수마트라 지역에 7.6도의 강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수백 채의 건물이 무너지고 많은 가옥이 파괴되었습니다. 1천여 명 이상이 현재까지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나, 그 수는 계속 늘 전망입니다.

1) 현재 상황


강도 7.6의 지진이 지난 수요일 오후 서부 수마트라를 강타한 가운데, 9월 30일 목요일 아침에 6.8도의 강진이 이 지역을 다시금 덮쳤습니다.

지진은 전체적으로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피해를 입혔고, 그 중 과반 수 이상이 아동입니다.

“두 번째 강진은 아이들이 학교에 있는 시각에 일어나 많은 아이들이 다치고 가족들과도 떨어져 있을 우려가 높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현재 위기 상황에 대해서 즉각적이고 긴급한 시간 (critical hours) 내에 가족들에게 인도주의적 도움을 주는 한편, 가족들과 떨어져 피해에 노출되고 있는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인도네시아 _ 마크 프릿즐러
2) 세이브더칠드런의 대응

세이브더칠드런은, 파동의 아동과 가족들을 위해 17,000개의 대피소(shelter)와 위생 키트를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재난으로 혼란스러운 이 지역에 안전한 공공장소로 사용될 수 있도록 3,80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95 개의 학교 텐트를 세웠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인도네시아는 앞으로도 140,000 명 이상의 구호 계획 중에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1976년부터 이 지역에서 활동해 왔으며 이 지역에 대해서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번 위기상황으로 피해 입은 현재 1천여 명의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긴급하게 필요한 조치를 조속히 취하고 있습니다.

함께 해 주세요!

세이브더칠드런이 인도네시아의 강진으로 피해 입은 아동들과 그 가족들에게 가장 절실히 필요한 도움을 주기 위해서 여러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기부는 그들에게 당장 필요한 안전한 식수와 깨끗한 의복, 위생 키트 등과 같은 필수품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세계 곳곳에서 재난 피해를 입었던 아동과 가족들에게는 지금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생활을 복구하여 예전의 삶으로의 회복이 필요한데, 인도네시아 역시 이런 장기적 도움이 필요합니다.

인도네시아 지진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아동과 그 가족들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의 긴급 구호와 장기 구호 활동에 지금 참여하여 주십시오.

width=127

 

게시글 윗글 아랫글
윗글 아름다운 청년의 아름다운 메시지!
아랫글 부르키나파소 홍수피해 상황보고(2009.09.17 현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