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열기
HOME > 기관안내 > 세이브더칠드런이야기 > 나눔이야기

기관안내

후원하기

나눔이야기

글조회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 - 빨간 벽을 물들인 빨간염소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인쇄
작성일 2013-10-08 조회수 11592

빨간 벽을 물들인 빨간염소
- 박현웅 작가와 60명 학생들이 함께한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

지난 8월 30일 서울 창전동에 있는 세이브더칠드런 1층 카페에서 작은 전시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벽 한 켠을 가득 채운 주인공은 아프리카 가정의 생계수단이자 아이들에게 고단백 우유를 제공하는 빨간 염소.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빨간 염소들이 멋진 예술 작품으로 찾아왔습니다.

 
      사진/ 지난 8월 30일 서울 창전동 세이브더칠드런 1층에서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을 응원하는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가 열렸습니다. 이 전시는 작가 박현웅·박영희 부부, 송지혜 씨와 자발적으로
모인 아동·청소년들이 그린 재능기부 작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벽에 걸린 작품은 미술작가 박현웅·박영희 부부와 송지혜 씨를 비롯해 초·중·고등학생 60 여 명이 그린 그림입니다. 박현웅·박영희 부부는 지난 ‘2012년 빨간염소 히어로 100色 전’에 아티스트로 참여한 것을 비롯해 국제어린이마라톤과 월드키즈컬러링데이 등 세이브더칠드런의 이벤트에서 어린이들의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활동해왔습니다.

이번 전시 역시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박현웅 · 박영희 부부와 후배 작가 송지혜 씨가 아이들과 함께 준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은 잦은 가뭄과 식량 가격 상승으로 위기를 겪는 아프리카 지역의 빈곤 가정에 생계수단인 염소를 지원함으로써 아동이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고 안정적인 가정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

전시회에 참여한 60명의 작가들은 그 어느 누구보다 이러한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작품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전시회에는 어떤 그림이 나왔을까요? 이곳에서 살짝 보여드립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작가 박영희, 송지혜 씨. 이 작품은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를 총 지휘한
               작가 박현웅
·박영희 부부, 송지혜 씨가 공동으로 그린 작품입니다. 선화예술고등학교 권소정 양,      
            세이브더칠드런 직원 강동희 씨, 상암중학교 이재석, 김지혁, 정승우 군,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예진 양, 손유진양.                                                                  


사진/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에 참여한 60여 명의 청소년이 그린 작품의 일부.                                  
             1. 최연희(상암중) 2. 조현민(서울예고) 3. 장은(선화예고) 4. 서예진(서울예고) 5. 김규원(서울예고)
6. 이서영(서울예고) 7. 김민지(정신여고) 8. 박경린(홍대부속여중) 9. 박종호(강화초)      
10. 박미성(캐나다 로즈데일하이츠) 11. 김민진(논현초) 12. 최지우(서울예고)                 


사진/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를 참여한 작가 박현웅·박영희 부부.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는 서울 창전동 세이브더칠드런 1층 카페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현웅 작가와 60명 학생들이 함께한 빨간염소 그리기 전시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곳
: 서울 마포구 토정로 174 세이브더칠드런 1층 (찾아오시는 길)

빨간염소 그리기 재능기부자

강민정(서울예고1), 강은구(서래초4), 김가현(낙생초1), 김경래(잠신고1), 김경민(백신고2), 김광모(강하초6), 김광훈(강하초3), 김규원(서울예고1), 김나영(St.John), 김민정(윤중중3), 김민지(정신여고2), 김민진(논현초2), 김지혁(상암중3), 김태호, 김하영(성서중2), 김희연(낙생초1), 노서영(정신여고2), 박건후(강하초6), 박경린(홍대부속여중2), 박다현(구리초3), 박미성(캐나다 로즈데일하이츠), 박민서(서교초6), 박슬(상암중3), 박유찬(강하초3), 박종호(강하초6), 박혜린(서교초6), 서예진(서울예고1), 성지환(언주초4), 손권(영훈초4), 손승범(파장초3), 손유진(서울예고1), 손희재(수일여자중2), 안세린(원명초4), 안채원(서교초6), 우승은(서울예고1), 윤상원(원명초4), 이규빈(정발초6), 이서영(서울예고1), 이성배(상암중3), 이승연(대치중1), 이아미(창천중2), 이재석(상암중3), 이종훈(포이초5), 이충호(포이초5), 장민성(이대부속초6), 장윤아(윤중중3), 장은(선화예고2), 전유진(압구정중2), 정승우(상암중3), 조현민(서울예고1), 최민정(압구정고1), 최연희(상암중3), 최지우(서울예고1), 한승민(압구정중2), 허조안(정발초6), 황도윤(전농초5), 황은주(서울예고2), 황지우(논현초2)

게시글 윗글 아랫글
윗글 [아이들이 사는 세상] 네팔은 어떤 곳일까요?
아랫글 틴세이버 활동 - 명동에 울려 퍼진 학생들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