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열기
HOME > 기관안내 > 세이브더칠드런이야기 > 나눔이야기

기관안내

후원하기

나눔이야기

글조회
2023 아너스클럽 ‘이모저모’… 모두가 ‘한마음 한뜻’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인쇄
작성일 2024-01-12 조회수 674

긍정심리학 창시자 마틴 셀리그만 교수는 행복의 3대 조건 중 하나로 ‘삶의 의미’를 꼽았습니다.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을 분석해 보니, 삶에서 중요하고 가치 있다고 느끼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그로 인해 삶의 보람을 느끼고 있다는 것인데요, 나눔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인생의 행복 지수를 높여가고 있는 분들이 바로 아너스클럽 회원님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해 세이브더칠드런은 전쟁과 지진 등 재난재해 속에서도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아동우선(Child First)’정신을 담아 아동의 권리와 행복을 함께 지킬 수 있었는데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아너스클럽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따뜻한 마음이 빛을 발했던 2023년 아너스클럽 소식을 간략히 정리해 봤습니다.


◆ 국내외 재난/재해 긴급구호 적극 참여 ◆


2023년은 국내와 해외 가리지 않고 세계 곳곳에서 자연재해부터 전쟁까지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는데요,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 등 고통 받는 아동들의 슬픔이 큰 한해였습니다. 


계속되는 분쟁과 지진,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기아에 허덕이고 사망하는 아동도 늘어나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세이브더칠드런은 후원자님의 후원 덕분에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총동원해 구호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후원을 통해 세계 곳곳의 아동들에게 희망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후원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6세 아동부터 83세 어른까지...아너스클럽 연찬회 열기 '후끈'


2023년 12월 5일, 서울 마포가든호텔에서 ‘제2회  아너스클럽 연찬회’가 열렸습니다. 2회째를 맞은 ‘2023 아너스클럽 연찬회’에는 아너스클럽 회원 분들을 비롯해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하면서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습니다. 


 '2023 아너스클럽 연찬회' 에 참석한 후원자들

세이브더칠드런 후원자인 김도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연찬회에서는 특히 아동들이 함께 하면서 행사장 분위기가 더욱더 활기찼습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연찬회에 참석한 허용 후원자는 “마침 오늘이 딸아이 생일인데, 나눔을 실천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 의미가 있고 아이와의 좋은 추억이 하나 더 늘었다”며 매년 가족들과 함께 참석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첫 부부 아너스클럽 회원 및 100호 회원 탄생◆

2020년 5월 발족한 아너스클럽은 1호 윤용혁 후원자를 비롯해 37명의 회원들로 첫 출발을 알렸는데요, 특히 지난해는 100호 회원이 탄생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닙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이 개인의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아너스클럽은 발족 후 2020년에는 8명, 2021년 17명, 2022년 15명 등 신규 가입자가 해마다 증가했고, 지난해 들어서는 23명이 새로 회원이 됐습니다. 


 좌측부터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 이혜원 홍보대사

100호의 주인공은 세이브더칠드런 이혜원 홍보대사인데요, 2019년 배우자인 안정환 님과 자녀 안리원, 안리환 군과 함께 세이브더칠드런 첫 가족 홍보대사로 인연을 맺은 이혜원 대사는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을 비롯해 국제어린이마라톤 등에 동참하며 아동권리 보호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초 안정환 대사가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 원을 기부하고 아너스클럽에 먼저 합류(78호)했는데, 이혜원 대사의 위촉으로 첫 부부 아너스클럽 멤버 뿐 아니라 100번째 아너스클럽 회원이 탄생하면서 의미를 더했습니다.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며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한 후원자님, 참 고맙습니다.

올해도 후원금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지원 받는 아동을 더 세심하게 배려해 후원자님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소영(대외협력부문 고액후원담당)





게시글 윗글 아랫글
윗글 후원자 감사 캠페인 <어제의 나에게, 오늘의 너에게 - 김건우 후원자님 인터뷰>
아랫글 [크리스마스 지원 후기] 후원자님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