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2017 연차보고서
파트너십
2018.06.04
공유하기


파트너십



세이브더칠드런은 다양한 캠페인 경험, 국내외 네트워크, 기금운영의 투명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업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공익연계마케팅, 공동캠페인, 매칭그랜트 등 다양한 파트너십 사례를 소개합니다. 국내외 아동이 생존과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해주신 여러 기업과 단체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삼성전자㈜ 

사회공헌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농어촌지역아동지원사업에 사회공헌기금을 후원해 2016년에 농어촌 지역 3곳에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한 데 이어, 2018년에도 2곳(충남 부여, 전북 고창)에 IT 교육이 가능한 지역아동센터를 지을 예정입니다.




GS SHOP

공익연계마케팅


GS SHOP은 2007년부터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모자뜨기 키트 제작비, 온라인 채널을 통한 키트 판매, 캠페인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7년 진행된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시즌11의 키트 판매 수익금은 말리와 타지키스탄에 신생아 모자 128,210개와 함께 전달되어 모자보건사업과 현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한솔제지㈜

임직원우수리


한솔제지는 임직원들의 급여 일부를 아동을 위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2013년 시에라리온 학교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네팔 네트라, 수크라 2개교에 새 학교건물을 지원하여 총 5개 학교에 새로운 교실을 선물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국내 ‘농어촌놀이터 지원사업’을 후원해 총 6개의 농어촌놀이터를 개소했습니다.




㈜코오롱

사회공헌


㈜코오롱은 2016년부터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의 일환인 도시놀이터개선사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강동구 달님어린이공원(2016년)에 이어 2017년에는 지역주민과 아동의 의견을 반영한 강북구 색동어린이공원을 개선하는 데 사업비 전액을 지원했으며, 디자인/설계/시공 등의 재능기부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에이비엘생명보험㈜

임직원후원+매칭그랜트


ABL생명보험은 임직원들과 함께 1995년에 선천성심장병아동 수술비 지원을 계기로, 22년 넘게 국내아동 보건의료사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210명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검사 및 치료비, 심리치료를 지원했습니다.



SUN그룹

사회공헌+공익연계마케팅


SUN그룹은 2002년 국내아동 의료비 지원을 계기로 국내 위기가정지원사업과 해외사업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썬연료 판매수익의 일부를 후원하여 키르기스스탄 영유아발달센터 10개 개보수를 지원했고, 사회공헌기금으로 위기에 처한 국내아동 6명의 생계비, 교육비, 주거환경개선 등을 지원했습니다.




롯데제과㈜

공익연계마케팅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매년 빼빼로 수익의 일부를 후원해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 5곳을 지었습니다. 작년에는 전남 영광군에 스위트홈 5호를 지었습니다. 롯데제과는 스위트홈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2017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IKEA 코리아

공익연계마케팅 


이케아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글로벌 파트너 기업으로서, 전 세계 21개 세이브더칠드런 회원국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와 협업하고 있는 이케아는 매년 소프트토이 수익금을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아이들의 놀 권리와 성장을 위해 세상을 바꾸는 놀이(Let’s play for change) 캠페인을 진행해 에티오피아, 방글라데시의 아동보호, 교육 사업에 후원했습니다.




㈜이니스프리

공익연계마케팅 


이니스프리는 2011년부터 연말마다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열어 국내사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스트링 아트’ 컨셉으로 한 DIY키트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키트 판매금의 일부를 적립, 위탁아동 초기정착 지원사업에 후원했습니다.




㈜손오공

공익연계마케팅 


㈜손오공은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을 2015년부터 후원하고 있습니다. 완구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 캠페인 내 ‘잘 노는 우리학교’ 사업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2016년 경기 시흥시 시흥초, 작년에는 서울시 동대문구 동답초의 교내 놀이공간을 조성하는 데 쓰였습니다.




㈜넥슨코리아

매칭그랜트, 사회공헌 


이니스프리는 2011년부터 연말마다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열어 국내사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스트링 아트’ 컨셉으로 한 DIY키트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키트 판매금의 일부를 적립, 위탁아동 초기정착 지원사업에 후원했습니다.




KB증권

공익연계마케팅 


KB증권은 2016년부터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제14회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에서 위탁아동 3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기념식에 참석한 위탁가정 400곳을 위해 문화체험비를 후원했습니다. 2017년 하반기에는 국제어린이마라톤 서울행사를 후원했습니다.




마리몬드

공익연계마케팅 


마리몬드는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평화의 씨앗’ 배지와 휘슬 키링을 출시해 순수익 전액을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에 기부했습니다. 또 아동권리영화제에서는 한정판 배지를 관람권 구매시 리워드로 선보이고 현장에서 ‘마리레터’ 부스를 열었습니다.




위세이브

소상공인, 중소기업 기부 참여 프로그램 


작년 7월 첫 발을 내딛은 위세이브는 가게, 중소기업 등이 수익의 일부를 후원하는 기부 프로그램입니다. 월 5만원 이상 정기후원시 참여 가능하며 참여 기업과 가게에는 현판, 위세이브 로고, 스티커 등을 제공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파트너십 체결 원칙 세이브더칠드런은 파트너십을 맺기 전, 아동권리 관점에서 기업이 아동친화적인지 살펴보고 파트너십을 맺습니다. 군수산업, 방위산업, 주류업, 담배, 포르노그래피, 사행성 산업군에 속해 있는지, 아동권리를 침해한 적이 있는지 등을 사전에 검토해 파트너사 선정 규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