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가장 재미있는 스웨터는? …유쾌한 기부 ‘점퍼 데이’
보도자료
2017.11.15
공유하기


보도자료


문의 세이브더칠드런 미디어팀  전화 02-6900-4463 

                        

가장 재미있는 스웨터는? …유쾌한 기부 ‘점퍼 데이’


- 8개국 참여 글로벌 캠페인…직접 꾸민 스웨터 입고 모금 이벤트, 재미와 나눔 접목
- 기부금은 국내 빈곤가정 지원, 5세 미만 영유아 살리기 등에 쓰여
- 인기 그룹 워너원이 참여 동영상 등 응원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연말을 맞아 8개국이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 ‘점퍼 데이’를 벌인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꾸민 스웨터를 입고, 모금 이벤트를 벌이는 ‘점퍼 데이’는 재미와 나눔을 접목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점퍼 데이’는 12월 중 하루를 정해 가족, 친구, 학교, 직장 동료들끼리 개성껏 꾸민 스웨터를 입고 모여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아동을 위한 모금 이벤트를 벌인 뒤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모금 이벤트는 자유롭게 다양한 아이디어로 벌이면 된다. 특히 12월 셋 째 주 금요일인 15일은 세이브더칠드런이 제안하는 ‘점퍼 데이’로 영국, 노르웨이, 스웨덴, 이탈리아, 홍콩 등 8개국 참여자들이 이날 각지에서 ‘점퍼 데이’를 벌이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모금 이벤트가 부담스럽다면 재미있게 꾸민 스웨터를 입은 모습을 해시태그(#christmasjumperday #jumperday #크리스마스점퍼데이 #세이브더칠드런점퍼데이 #2017wannaonejumperday)와 함께 SNS에 올리는 것만으로도 동참할 수 있다.


또 스웨터를 꾸미는 데 쓸 수 있는 스티커 등 툴킷이나 모금 이벤트 아이디어 등은 ‘점퍼 데이’ 홈페이지(www.sc.or.kr/christmasjumperday)에 등록하면 11월 20일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모인 후원금은 겨울철 난방비와 의복비 등 ‘국내 위기가정 지원’, 임신 전부터 출산, 신생아 성장까지 돌봐 전세계 영유아 사망률을 낮추는 ‘신생아 살리기’, 극심한 가뭄으로 170여만명 아동이 심각한 영양실조를 겪고 있는 동아프리카 긴급구호 등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외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2012년 세이브더칠드런 영국에서 시작한 ‘점퍼 데이’ 캠페인에는 이제까지 배우 윌 스미스, 헬렌 미렌, 줄리 월터스, 가수 수잔 보일,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축구팀 아스날 등 유명인사들이 동참해 왔다.
 
특히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기 그룹 워너원이 응원한다. 워너원 멤버들은 13일 새 앨범 발매에 맞춰 세이브더칠드런과 ‘2017 워너원 점퍼 데이’에 동참할 뜻을 밝히며 ‘점퍼 데이’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끝>


 첨부 _보도자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