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롯데제과㈜ 후원한 스위트홈 6호 ‘석포 행복 지역아동센터’ 완공
파트너십
2018.11.09
공유하기

롯데제과(민명기 대표이사, 현판에서 좌측으로 두 번째), 봉화군(엄태항 군수, 현판에서 좌측으로 세 번째), 세이브더칠드런(정태영 사무총장, 현판에서 좌측으로 두 번째) 등이 참여해 제막식 하는 모습.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완공식에 참여하는 아동과 지역주민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모습.


▲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아이들이 완공된 ‘석포 행복 지역아동센터(스위트홈 6호)’ 다락방에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는 모습


지난 10월 31일, 롯데제과㈜가 건립 지원한 스위트홈 6호 ‘석포 행복 지역아동센터’ 완공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완공식에는 지역아동센터 설계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석포초등학교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롯데제과㈜ 대표이사 · 임직원, 봉화군 군수, 군 관계자, 세이브더칠드런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완공식에는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했고, 석포초등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 스위트홈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 각 대표들의 축하 말씀, 제막식, 롯데제과 과자선물 제공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 ‘스위트홈’은 롯데제과에서 빼빼로 판매 수익의 일부를 후원해 농어촌 지역에 매년 1곳씩 공립형지역아동센터를 짓는 농어촌아동지원사업입니다. 2013년 전북 완주에 스위트홈 1호를 지은 것을 시작으로 올해 경북 봉화에 스위트홈 6호를 건립했습니다. 올해부터는 이전에 지어진 스위트홈(1~4호) 대상으로 영양지원사업도 후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