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구호

최악의 산불이 휩쓸고 간 강원도, 막막한 이들의 손을 잡아주세요

2019.04.08



지난 4월4일 강원도 지역을 휩쓸고 간 최악의 산불로, 4월8일 현재까지 주택 470채 이상이 불에 탔고 800여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피해 접수가 계속 되고 있어 피해 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부는 강원 고성, 속초, 동해, 강릉, 인제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섰지만 피해 규모가 너무 방대하여 국고지원으로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강원도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아동과 가정을 위해 1억원 규모의 긴급구호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차체, 교육청 등과 협력하여 피해 아동과 가정에 의료비와 생계비, 주택 개보수 지원, 심리적 피해를 입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심리치료 지원에 초점을 맞춰 이뤄질 예정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재난 발생 직후인 6일 대피소가 마련된 고성군 천진초등학교 등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긴급구호 수요조사를 진행했으며, 피해가 정확히 확인되는 대로 위기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아동의 정서적인 스트레스 완화와 신속한 일상생활 복귀 등 아동보호에 초점을 맞춘 긴급구호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아동들이 일상적으로 활동하고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피해 상황도 확인 후 지원 예정입니다. 


당장 머물 곳과 생계가 막막한 상태에서 정신적인 트라우마에까지 시달리고 있는 피해 아동과 그 가족들. 

부디 피해 아동과 가족들이 다시 힘을 내서 일어설 수 있도록, 손을 잡아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강원도 산불피해가정에 대한 긴급 지원금으로 사용되며, 정기후원을 해주시면 본 긴급구호 건을 포함하여 위기 상황에 처한 국내 아동들에 대한 생계비, 주거환경개선비, 의료비 등을 꾸준히 지원해 주실 수 있습니다.



[ 강원도 산불 피해 가정 후원 방법 ]


▶ 네이버 해피빈: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54354


▶ 무통장입금: 우리은행 109-04-174866 (예금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