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고액 기부자들 한자리에… 제1회 ‘아너스톡’ 행사 진행
2021.12.15
공유하기



12월 8일 오후 8시.


아너스클럽팀에서는 고액후원자 분들을 위한 특별한 만남 ‘2022 상속.증여 노하우-현명하게 나누고 남기는 법’ 특강을 준비했는데요, 


이번 강의는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되는 증여&상속법의 핵심과 실제 사례를 나눔으로서 가족들과 행복한 삶을 설계하기 위한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한 분 한 분 직접 만나 인사드리고 후원자님들 서로서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득이 비대면으로 치러졌는데요, 10여 분의 후원자님이 참여를 해 주셨고 세무, 상속증여 전문가들과 함께 증여&상속과 관련한 생생한 사례와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좌측부터 세이브더칠드런 이순영 팀장, 하나은행 박정국 세무팀장, 웰씨앤와이즈 박상우 대표

우선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 박상우 세무팀장은 ‘증여&상속 세법 이해와 2022년 최신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최근 국세청 조사 방식에 대한 이해와 계좌관리 방법, 상속과 증여시 절세팁 등을 제시하며 후원자분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어서 우리나라에 최초로 프라이빗 멀티패밀리오피스서비스를 제공한 패밀리오피스서비스 웰씨앤와이즈 박상우 대표의 ‘자산승계이슈와 실례’ 강의가 이어졌는데요, 가족 법인을 활용해 가업을 승계하고 절세할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으로 참여한 후원자분들과 강사 분들의 질의 응답이 이어졌는데요, 후원자님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참여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비록 온라인이었지만 후원자님들과 인사 나눌 수 있었던 아너스톡.

행사가 끝난 후 ‘유익한 시간이었다’, ‘수고했다’ ‘다음에 또 자리를 마련해 달라’는 후원자님들의 메세지에 힘을 얻는 하루였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너스클럽팀은 앞으로도 세무,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고액후원자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주제로 ‘2022년 아너스톡’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다음 모임도 기대해 주세요!


이순영(아너스클럽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