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이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대한민국 아이들은 놀지 못합니다.

대한민국 아동 3명 중 1명은 하루 30분 이상 운동(놀이)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방과 후에 친구들과 노는 아동은 10명 중 1명이 안 됩니다.

또한 2명중 1명은 노는 것이 자신의 권리인 것 조차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놀이는 왜 중요할까요?

놀이는 아동의 기본 발달 영역

  • 정서발달 : 놀이를 통한 다양한 정서의 경험은 아동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성취감, 주도성, 자기효능감과 조절력을 향상시킵니다.
  • 사회성
: 또래 친구와의 놀이 상호작용은 아동에게 사회적 역할 이해와 유능성을 키우고 문제해결능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 신체발달 : 놀이는 근육을 발달시키고 비만을 방지합니다. 노는 아이는 균형감각과 운동능력이 향상됩니다.
  • 창의성 : 놀이를 통해 새로운 것에 흥미를 느끼는 아동은 모험심과 적응력이 높아지고, 인과관계의 이해가 넓어지고, 위험에 잘 대처하게 됩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기본 권리

아이들이 놀고 있는 일러스트 이미지

여가와 놀 권리 : 아동은 휴식을 충분히 즐기고 나이에 맞는 놀이와 오락활동에 참여할 권리가 있습니다. - UNCRC (유엔아동권리협약) 31조 -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을 통해 2년 간 대한민국의 7,655명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맘껏 놀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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