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아동식사지원 캠페인 - 널 위한 주문 한 달에 한 번, 지구 반대편으로 보내는 너를 위한 한 끼 아이들을 위한 영양식 주문하기
닫기

아직도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아이가 많을까요?

지난해,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더 증가했고, 식량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인구는 최대 8억 1,100만 명(최소 7억 2,000만 명)에 달합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최대 24% 더 증가한 수치입니다. (UNWFP, 2021)

올해 만 2살이 된 아즈미(가명)는 긴 피난 생활로 제대로 된 음식을 먹지 못해 반복되는 급성 영양실조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10년 전 발발한 시리아 내전으로 고향을 떠나 피난 중인 아즈미의 가족은 코로나19 여파로 간단한 소일거리마저 구하지 못해 제대로 된 음식을 전혀 마련할 수가 없습니다. 종종 구호단체의 지원을 받았지만 이마저도끊긴 지 오래되었으며, 아즈미와 5명의 가족은 집에 남아있는 약간의 올리브와 감자 등 부패하기 쉬운 소량의 음식으로만 매일을 버텨내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폭격, 피난, 천막 뿐이었던 2살 아즈미에게 찾아온 영양실조는너무나 버거운 무게입니다.

긴 배고픔으로 아즈미의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면 의료 캠프를 방문해 치료를 받고 퇴원하지만, 우유 하나조차 쉽게 구할 수 없는 현실에영양실조는 매번 재발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늘 함께 겪고있는 아즈미의 가족은 반복된 영양실조로 아이의 상태가 되돌릴 수 없을 만큼 나빠지지는 않을까 늘 걱정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생후 14개월 파티마(가명)는 소말리아에 4년째 이어진 가뭄으로 깨끗한 물과 식량을 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티마의 가족은 오랜 가뭄으로 모든 가축과 작물을 잃어 더 이상 생계를 이어나갈 수 없습니다. 현재 가장 시급히 필요한 것은 파티마가 먹을 음식입니다. 기나긴 가뭄으로 제대로 된 식량을 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마을의 식수 환경도 좋지 않아 깨끗하지 않은 물을 마실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장기화된 소말리아의 무정부사태와기후변화로 초래된 극심한 가뭄 속에서파티마에게 필요한 것은 지속적인 영양식입니다.

제대로 된 끼니를 먹지 못해 설사와 구토를 반복하던 파티마는 결국 급성 영양실조를 진단받았습니다. 일시적으로 치료를 받더라도, 파티마가 완전히 회복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깨끗한 물과 음식을 먹여야만 합니다. 그러나 기후변화로 더 극심해져만 가는 소말리아의 무더운 가뭄 속에서, 파티마에게 건강한 내일을 약속해줄 수 없는 가족들은 그저 막막하기만 합니다.

한 달에 한번, 우리가 주문한 영양식으로 구할 수 있는 아이

50,679

지금 이 순간에도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맛있는 한 끼를 주문해주세요! 아이들을 위해 주문하고 싶은 영양식의 개수를 선택해주시면, 재난, 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사가 지원됩니다.

*한화 1만원이면, 소말리아와 시리아의 아동 5명에게 영양식 1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영양식 정기주문’을 선택하시면, 매월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국가별 위생 및 사회 상황에 따라 조리된 음식이 아닌 식료품의 형태로 가정에 지원될 수 있습니다.

아동 0명을 위한 영양식0

세이브더칠드런은 2021년 상반기 동안 세계 각국 304,071명의 아이들에게 보건영양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널 위한 주문 캠페인으로 모인 후원금은 소말리아와 시리아의 아동을 비롯해 굶주림과 영양실조,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해외 아동을 돕기 위한 보건영양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 아동대상 식사지원영양실조 위험에 처한 아동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영양식을 지원합니다.
  • 영양실조 환아 긴급의료지원영양실조로 고통받는 환아를 긴급히 치료하고 지속 관리하며, 이동형 진료소 운영,보건인력 교육을 강화합니다.
  • 산모, 영아 건강관리지원건강한 출산을 위해 임산부에게 철분, 엽산 보충 등 필수 영양관리 지원과 영아를 위한 영양보완식을 지원합니다.
  • 보건위생 및 식수 개선오염된 식수로 인한 수인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아동이 사용하는 식수 및 위생 개선을 지원합니다.

2021 세이브더칠드런 해외 보건영양사업 지원 현황

2021년 1월-6월 동안 보건영양사업을 통해 건강을 되찾은 아동의 수

  • 서아프리카 권역 아동 : 27,829명
  • 동아프리카 권역 아동 : 207,830명
  • 중동 권역 아동 : 46,977명
  • 아시아 권역 아동 : 9,266명
  • 중남미 권역 아동 : 12,169명

나는,그저 지구 반대편에 있을 너가 오늘 하루만큼은 정말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

세이브더칠드런은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해외의 열악한 상황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보건영양 서비스와 영양실조 치료 등에 사용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영양식 주문하기

캠페인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