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리옹호
우리는 아동과 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동을 대하는 우리 사회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정책을 개선합니다.
[자립성장] 청소년 강점강화프로그램(PYG) 영화를 통해 나를 알아가기, 미래의 영화인을 꿈꾸다.
2024.03.03
공유하기

청소년의 꿈을 새롭게 움트이는 곳, 새움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자립특화센터로 맞춤형 꿈성장 사례관리, 역량강화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입니다. 본 센터에서 처음 운영하게 된 강점강화프로그램(PYG)은 11명의 또래 청소년들이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자신의 강점을 찾고 성장하는 그룹활동으로 23년 12월 10일에 시작하여 24년 3월까지 24회의 모임을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화 시나리오를 직접 만들고 있는 청소년들  


하나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역할이 존재하며, 각 역할을 맡은 모든 구성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강점강화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 또한 또래와 함께 의사소통하며 동시에 다양한 갈등을 겪게 되고, 청소년이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 아닌 해결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 성장하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 첫 영화 촬영중인 청소년들


마인드 수업과 미디어 수업을 병행하여 약 3달 동안 기획부터 촬영, 편집, 시사회까지 모든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메가폰을 잡습니다.


강점강화 청소년들의 성장 스토리를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제작한 영화로 다시 한번 소식 전하겠습니다. 


글. 서부지역본부 새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