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리스트 모자뜨기 마지막페이지

모자 뜨는 방법

니팅룸으로 누구나 쉽게
모자를 뜰 수 있어요!

32핀

준비물
뜨개실, 니팅룸, 후크, 돗바늘, 빨대, 세이브더칠드런 스티커, 가위
모자 뜨는 방법
  1. 4개의 니팅룸 판을 연결고리에 끼워 원형의 니팅룸을 만들어주세요.
  2. 동봉된 세이브더칠드런 스티커를 니팅룸에 붙여 시작 핀을 표시해주세요.
  3. 빨대에 실을 통과시킨 후, 실을 15cm 남겨놓고 시작 핀에 걸어주세요.
  4. 실이 통과되어 있는 빨대를 잡고 실을 각 핀에 시계 방향으로 감으면서 오른쪽 방향으로 나아가세요.
  5. 모든 핀에 한 번씩 감긴 실을 밑으로 내리고,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한번 실을 감아주세요.
  6. 각 핀에 실이 두 단씩 감겨있는 상태에서 시작 핀의 왼쪽 핀부터 후크를 이용하여 아래쪽 실을 핀 뒤편으로 넘겨주세요.
  7. 나머지 핀들의 아래쪽 실도 동일하게 핀 뒤편으로 넘기며 왼쪽 방향으로 나아가세요.
  8. 핀에 남겨진 실을 밑으로 내리고 다시 한번 실을 감아 ⑥~ ⑦을 반복하여 총 25단을 만들어주세요.
  9. 실을 30cm 정도 남기고 자른 후, 돗바늘에 끼워주세요.
  10. 시작 핀의 왼쪽 핀부터 돗바늘을 위에서 아래로 통과시켜 실의 고리를 핀에서 빼내세요.
  11. 모든 핀에서 실의 고리를 빼낸 후, 모자가 니팅룸에서 분리되면 돗바늘에 끼웠던 실을 잡아당겨 모자 윗부분을 오므리고 3번 정도 단단히 묶어주세요.
  12. 남은 실을 자른 후 뒤집어서 완성하세요.
주의사항
뜨개실과 바늘의 두께에 따라 코수와 단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뜨개편의 크기를 맞추어 뜨개질을 해주세요.
(전체크기 가로 40cm, 세로 15cm )

동영상으로 배우기

신생아살리기 레드로드 캠페인(시즌15) 종료 닫기
대표번호:02)6900-4400, 대표자:오준, 사업자번호:105-82-03569
Copyright ⓒ SavetheChildren Korea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