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세이브더칠드런
  • 뉴스와 소식
  • 공지사항 | 새소식 | 채용
  • 후원하기
    참여하기
    자료실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세이브더칠드런
    회원전용 서비스입니다.


    희망과 생명 전달보고서

    11th 2021 전달보고서 설명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659명의 후원자님께서

    ‘아동을 살리는 선물가게’를 통해 총 87,903,050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선물가게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국내외 가장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는데 소중하게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기 상황에 직면하게 된 전세계 많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주신 후원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총 후원금 - 87,903,050 (단위: 원)
    국내사업 : 59%
    해외사업 : 24%
    긴급구호 : 5%
    일반후원금 : 12%
    가장 인기있는 선물 TOP5 를
    소개합니다.
    가장 많이 전달된 선물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아동을 살리는 선물가게’ 페이지를 통해
    선물해 주신 후원 내역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국내 아동 긴급 생계비 지원

    2020년 초반부터 발생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일자리를 잃거나 수입이 감소하여 생계가 더욱 막막해진 저소득 가정들이 많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국내 위기가정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정 생계비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선물가게를 통한 후원금으로는 연간 총 60명의 아이들에게 식료품, 생필품 등의 생계비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1등

    물통과 정수 약품

    세이브더칠드런은 전쟁, 자연재해 등의 긴급구호 상황에서 깨끗한 식수를 구하기 어려운 지역의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물탱크 등을 활용하여 식수를 공급하고 정수 약품(알약 형태)를 배분하고 있습니다. 선물가게를 통한 후원금으로는 긴급구호 상황에서 연간 약 1,350명의 아동이 3개월간 정수약품 및 하루 평균 3리터의 식수를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 아동 의료비 지원

    질병이 의심되거나 이미 발병했음에도 경제적인 이유로 필요한 검사나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아이들이 아직 우리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국 53개 병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검사, 치료, 입원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선물가게를 통한 후원금으로는 연간 총 6명의 아동에게 의료비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아이 학교보내기

    전세계 많은 여자아아들이 배움의 기회를 잃고 조혼을 강요당하기도 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여자아이들이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해외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물가게를 통한 후원금으로는 코트디부아르 지역에서 연간 총 256명 아동에게 급식, 학용품 및 109권의 책을 제공하였으며, 지속 가능한 교육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사회 소득창출 및 부녀회 마을저축모임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학대피해아동 쉼터 지원비

    학대피해아동쉼터는 심각한 학대로 가정에서 분리된 아동을 일시 보호하며 학대 후유증 극복 및 원가정 복귀를 지원하는 시설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국 2곳의 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선물가게 후원금으로 쉼터에서 보호받는 아동 총 30명에게 심리치료, 문화체험, 생필품지원 등 학대후유증 감소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 2011년~2020년도 희망과 생명 전달보고서는 PC웹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