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세이브더칠드런
  • 뉴스와 소식
  • 공지사항 | 새소식 | 채용
  • 후원하기
    참여하기
    자료실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세이브더칠드런
    회원전용 서비스입니다.


    희망과 생명 전달보고서

    12th 2022 전달보고서 설명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641명의 후원자님께서

    ‘아동을 살리는 선물가게’를 통해 총 82,385,767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선물가게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국내외 가장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는 데 소중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따뜻한 선물로 아이들의 디딤돌이 되어 주신 모든 후원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총 후원금 - 82,385,767 (단위: 원)
    국내사업 : 60%
    해외사업 : 21%
    긴급구호 : 7%
    일반후원금 : 12%
    가장 인기있는 선물 TOP5 를
    소개합니다.
    가장 많이 전달된 선물은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아동을 살리는 선물가게’ 페이지를 통해
    선물해 주신 후원 내역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국내 아동 긴급 생계비 지원

    저소득 가정 중에는 질병, 가족 구성원의 사망, 갑작스러운 소득 중단 등 가정 내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인해 아동이 기본권을 침해받고, 성장에 필요한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국내 위기가정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정 생계비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선물가게를 통한 후원금으로는 연간 총 47명의 아이들에게 식료품, 생필품 등의 생계비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1등

    겨울옷과 난방용품

    저소득 가정은 한겨울에도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 보일러를 마음껏 켜지 못하고 집안에서도 추위에 떨어야 하는 경우가 많고,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아이들에게 몸에 맞는 따뜻한 패딩 점퍼를 사주는 것이 버거워 작아진 옷을 입고 겨울을 버텨야 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에 세이브더칠드런은 매년 겨울 저소득 가정에게 난방용품과 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물가게를 통한 후원금으로는 총 37명의 아이들이 겨울옷, 전기요 등의 따뜻한 선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자아이 학교보내기

    전 세계 많은 여자아이들이 배움의 기회를 잃고 조혼을 강요당하기도 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여자아이들이 배움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해외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 7월~2022년 6월 기간 동안 선물가게를 통해 후원된 금액으로는 코트디부아르 지역의 총 188명 아동에게 급식, 학용품 및 책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학대피해아동 쉼터 지원비

    학대피해아동 쉼터는 심각한 학대로 가정에서 분리된 아동을 일시 보호하며 학대 후유증 극복 및 원가정 복귀를 지원하는 시설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국 2곳의 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선물가게 후원금으로 쉼터에서 보호받는 아동 총 53명에게 심리치료, 문화체험, 생필품 지원 등 학대 후유증 감소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염소

    세이브더칠드런은 기후 위기로 인한 심각한 식량위기를 경험하고 있고 아동의 영양실조율이 높은 우간다 지역에서, 생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염소를 배분하는 사업을 총 3년에 걸쳐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2022년 6월 기간 동안 선물가게를 통해 후원된 금액으로는 약 30마리의 염소를 가정에 배분했으며, 가정에서 염소를 제대로 사육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교육과 집중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2011년~2021년도 희망과 생명 전달보고서는 PC웹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