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faq
구분 제목
후원 신청/문의 [해외결연] 결연아동의 사진과 정보는 언제 업데이트되나요?
답변 한 해 동안 성장한 아동과 아동의 마을 소식을 담아 매년 연말(10~11월 경) 연성장보고서(Annual Status Report)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 마이페이지 > 나의 해외결연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아동과의 대면접촉이 엄격히 제한되어, 예정되어 있던 사진촬영 및 정보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아동들도 있습니다. 매년 후원자님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제일 좋은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 즐거운 행사였지만, 사진촬영보다 아동의 안전이 우선시 되어야 하기에 잠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촬영이 가능해지는 대로 홈페이지에 상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닫기
후원 신청/문의 [해외결연] 이전에 결연후원했던 아동사진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아동과의 결연이 종료된 경우, 아동의 사진 및 개인정보는 더 이상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는,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안전보호정책(Save the Children Child Safeguarding Policy)을 준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아동을 위한 일을 함에 있어 혹여라도 아동에게 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세이브더칠드런은 ‘세이브더칠드런`의 이름으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은 아동을 존중하고 아동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특히, 아동의 정보를 민감하게 다루고 사용합니다. 

단, 결연 기간 동안 아동 개인의 사진은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닫기
후원 신청/문의 [해외결연] 결연아동에게 편지는 어떻게 써야 하나요?
답변 PC 또는 모바일로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www.sc.or.kr)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 해외결연 > 편지쓰기] 페이지로 접속하여 언제든지 쉽고 간편하게 결연아동에게 편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세이브더칠드런 웹회원 계정이 없으실 경우 별도 로그인 없이 간편 본인 확인 후, 바로 편지쓰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간편 편지쓰기` 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리오니 필요한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1:1 문의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1:1문의]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닫기
후원 신청/문의 [해외결연] 아동에게 편지를 쓸 때 어떤 내용을 써야 하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결연아동에 대한 안부나 궁금하였던 점 등 후원자님께서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단, 아동의 안전과 정보보호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묻는 내용, 마찬가지로 후원자님의 개인적인 정보(주소지, 이메일 계정) 또한 기재하지 않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결연아동에게 편지쓰기가 조금은 낯설고 생소하실 후원자님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적어 편지에 담아보면 좋을 내용 및 편지 작성 시 주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편지에 이런 내용을 적어보시면 어떨까요? 
1. 결연후원을 시작한 후 아동의 사진과 소개를 받은 느낌 
2. 아직 후원자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아동을 위해 후원자님 자신에 대한 소개 
3. 취미, 관심사, 날씨, 가족과 친구 등 일상 이야기 
4. 아동의 가족과 친구들, 평소 즐겨하는 놀이와 학교 생활, 취미, 꿈 등 아동에 대해 궁금한 점 
5. 멀리 떨어져 있지만 후원자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아동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주세요. 

 ● 편지 작성 시 이런 내용은 꼭! 피해주세요. 
1. 종교나 정치적 이념이 들어간 내용 
예) 매주 교회를 가서 열심히 기도해 봐 
2. 아동을 만나러 간다는 약속 또는 한국에 와 달라는 부탁 
예) 이번 여름 방학 때 널 보러 갈게 
3. 후원금이나 아동이 처한 상황에 대한 부정적 언급 
예) 네가 살고 있는 곳이 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하다고 들었어 
4. 아동의 외모 언급, 아동과의 관계에 대한 지나친 애착 등 
예) 넌 키도 크고 얼굴도 잘생겼구나 / 넌 정말 사랑스러운 내 딸이야 
5. 이메일, 집주소, 전화번호 등 후원자 본인 또는 아동 개인정보 요구 
6. 신체 노출이 있는 사진(수영복, 민소매, 반바지, 파인 상의 등), 과도한 애정표현을 담은 사진 등 특정 종교/문화/이념과 접촉될 수 있는 사진




닫기
후원 신청/문의 [해외결연] `아동편지 번역여부`는 어떤 의미이며, 어떻게 변경하나요?
답변 아동편지는 `현지어+영문`, 또는 `영문`으로 적혀 있는데요. `아동편지 한글번역여부`를 통해 후원자님께서 아동편지를 받아보실 때 별도 한글로 번역된 내용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영어 번역본` : 아동편지 원본만 받기 
2) `영어 번역본+한글 번역본` : 아동편지 원본 + 한글 번역본 함께 받기 

아래의 방법으로 아동편지 번역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www.sc.or.kr) > 로그인 > 마이페이지 >나의 해외결연 > 편지보기 > 하단 `아동편지 번역 설정하기` 클릭 > 결연정보변경 - `아동편지 번역여부` 선택]


닫기
후원 신청/문의 [해외결연] 아동에게 답장이 오지 않아요. 어떻게 된 것인가요?
답변 후원자님이 편지를 보낸 뒤 3~4개월 내외로 아동의 답장을 받아보실 수 있으나, 현지 사정(학교 방학, 직원 방문 시 아동 부재 등)에 따라 조금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도착한 아동편지는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www.sc.or.kr) > 나의 해외결연 > 편지보기]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후원자님께 문자/알림톡으로 안내드립니다. 

※ 현재 세이브더칠드런은 현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준수하고 후원자님의 편지를 아동에게 감염 위험없이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현지 상황으로 불가피하게 편지 수발신이 지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후원자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닫기
후원정보 확인/변경 [후원내역] 홈페이지가 아닌 곳에서 신청한 후원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변 거리캠페인이나 전화를 통해 후원해 주신 내역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후원 신청 당시 등록하신 정보와 온라인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시 입력하신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기존의 후원 내역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만약 기존 후원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홈페이지에 1:1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1:1문의]를 남겨주시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원정보 확인/변경 [후원내역] 후원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변 후원정보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나의 후원내역



닫기
후원정보 확인/변경 [후원내역] 매달 후원금이 언제 결제되나요?
답변

결제방법에 따라 아래 정기후원일에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1) 자동이체(CMS): 매월 5 / 15 / 25일 중 지정하신 날짜에 출금됩니다. 
2) 신용카드 / 페이코 / 카카오페이: 매월 10일 출금됩니다. 
3) 네이버페이: 매월 15일 출금됩니다. 

 ※ 출금일이 주말 및 공휴일이면 그 전 평일에 결제됩니다.



닫기
후원정보 확인/변경 [후원내역] 후원금액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답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후원금 증액이 가능합니다. 감액의 경우, 아동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해외 결연 등 일부 후원 분야의 최저 금액이 지정되어 있어 개별적으로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홈페이지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1:1문의]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시거나, 대표전화로 연락 주시면 후원금액 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금 증액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후원내역] 
(해외결연 후원 증액의 경우 홈페이지 1:1 문의 또는 대표전화 연락 필요)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