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2022 연차보고서 👈
재무보고
2023.05.17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후원자님들 감사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후원금 사용 관련 법률·규정 준수와 철저한 내외부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투명하게 후원금을 사용하고 책임감있게 사업을 실행했습니다.
1.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공익목적사업과 기타사업의 회계단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익목적사업으로는 아동복지사업과 관련한 고유목적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타사업으로는 브랜드 제작물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타사업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공익목적사업에 사용됩니다.

2. ②산하시설은 정부와의 위탁계약으로 운영한 16개 사회복지시설의 2022년 당기수지에 관한 내용이며, 『국세청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시스템』에서도 산하시설을 포함하여 공시하고 있습니다.

3. 세이브더칠드런의 코리아의 법인회계는 『공익법인회계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으며, 법인 재무제표는 EY한영회계법인의 외부 회계감사를 받은 결과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와 『국세청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시스템』을 통해 더 상세한 재무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의견
우리는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이하 “법인”)의 재무제표를 감사하였습니다. 해당 재무제표는 2022년 12월 31일 현재의 재무상태표, 동일로 종료되는 보고기간의 운영성과표 그리고 유의적 회계정책의 요약을 포함한 재무제표의 주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의견으로는 별첨된 법인의 재무제표는 법인의 2022년 12월 31일 현재의 재무상태와 동일로 종료되는 보고기간의 운영성과를 공익법인회계기준에 따라 중요성의 관점에서 공정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재무상태표와 운영성과표는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법인에 관한 사항입니다. 정부와 위탁계약으로 운영한 16개 사회복지시설의 재무제표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