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사무총장 초빙 공고
공지사항
2017.12.22
공유하기


공모직위 및 임기

-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사무총장 (임기 3년)


자격 요건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사무총장 지원자는 다음과 같은 지식과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1. 아동의 권리실현과 비영리업무,미션에 대한 사명감

2. 정치, 종교, 인종 등에 편견없이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장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시킬 수 있는 탁월한 리더십

3. 조직경영 및 관리의 경험과 지식

    - 임원급 전문직원과 조직관리 및 인적자원 관리 경험

    - 재정/예산 수립 및 관리 역량

    - 전략수립 및 실행 경험

    - 모금역량과 자원의 효과적 집행역량

    - 위기예측 및 변화관리 역량 

4. 정부, NGO, 후원자, 언론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의사소통과 네트워킹 능력 

5. 영어소통이 자유롭고(both in writing and speaking), 해외출장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제적업무 수행 능력


제출 서류

- 이력서 국문 영문 각 1부

- Cover Letter 국문 영문 각 1부 (A4 용지 기준, 1페이지를 넘기지 않게 기술)

  업무경력을 중심으로 수행했던 업무의 내용과 주요성과 및 사무총장으로서의 포부에 대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는 인선심사에만 사용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지원 방법

이메일 (recruit@sc.or.kr)로 제출

이메일 접수만 받으며, 우편접수나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지원 기간

2017년 12월 26일(화) ~2018년 1월 8일(월) 자정 12시 마감

 

심사 방법

- 지원서 접수 완료 후, 서치펌을 통한 검증과 심사 진행

- 1월 8일 접수 완료

- 1월 9일~1월 19일 서류심사

- 1월 22일 이후, 서류 통과자에 한해 개별 연락 

  (개별연락이 없을 경우, 서류심사를 통과하지 못했음을 의미합니다.)

- 이후 서류통과자에 한해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이사회의 인사위원회 면접 진행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사무총장의 책무

(Roles and Responsibilities)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사무총장의 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략수립과 경영 총괄

-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사명과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할과 기능을 지휘한다.

- 직원들이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능력개발과 훈련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 세이브더칠드런의 글로벌 전략과 연계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사업계획과 예산계획을 수립, 실행해야 한다.

- 세이브더칠드런의 사명과 비전 달성에 필요한 재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위한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 각 직원들에게 목표를 부여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각 부서장을 관리, 감독, 평가하여야 한다.

- 이사회의 의결사항을 효율적으로 집행해야 한다.


2) 아동권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정책 옹호

- 아동의 권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국내외 프로그램을 세이브더칠드런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적합하게 개발하고 실행해야한다.

- 아동의 권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정책 옹호 및 인식개선 활동을 개발, 실행하여야 한다


3) 수입 창출 및 대외 홍보 

-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금을 개인, 기업, 정부, 민간단체 등으로부터 모금해야 한다.

-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모금활동에 필요한 파트너십 및 네트워크의 핵심축이 되어야 한다.

- 새롭고 혁신적인 모금방식과 기존 주요 후원자의 충성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 실행하여야 한다


4)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대표

- 사무총장은 이사회의 위임을 받아 한국 내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집행부의 입장을 대변하여야 한다.

- 사무총장은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브랜드와 명성을 높이고 보호해야 할 책임을 갖는다.

- 글로벌 세이브더칠드런 연맹체제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입장을 대표한다.

-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를 대표하여 다른 회원국들과의 관계를 조정하고 관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