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강원도교육청,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보도자료
2019.03.19
공유하기

문의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  전화 02-2126-4313 


세이브더칠드런• 강원도교육청,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 강원도지역 초등 10개교 놀이환경개선을 시작.

- 아동이 직접 만드는 친환경 상상놀이터 사업 개시




2019.02.28

세이브더칠드런과 강원도교육청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아동이 실컷, 맘껏 놀 수 있는 환경(공간과 시간)을 조성해 강원지역 내 아동의 ‘놀권리’가 보장되는 문화를 만드는 데 뜻을 모았다.


강원도교육청은 ‘삶과 앎이 행복해지는 어린이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해 총 10억원 예산을 배정하여 강원도 지역 내 10개교에 놀이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추진단을 구성하여 놀이공간 개선 예산지원, 사업대상학교 공모선정, 놀권리 인식 확산,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해 정책을 개발하는 등 협력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2015년부터 시작된 학교놀이공간 개선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동 참여(의견 수렴) 워크숍을 기본으로 전문 건축가가 함께하는 학교놀이공간 개선의 설계 및 시공을 리딩하며, 학교놀이공간 운영 컨설팅, 사업 모니터링, 인식개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강원도교육청 민병희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행복한 아이들, 더 행복한 사회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은 “놀권리에 관심이 높은 강원도교육청과 협약을 환영하며, 사업에 선정된 초등 10개교 및 강원도 지역 아동이 놀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이 확보되어 아동의 ‘놀권리’가 신장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외 위기가정아동 지원, 국제어린이마라톤, 아동권리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