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커피 마시고 아동 살려요”
세이브더칠드런 위세이브 4000호 가입
- 위세이브, 가게·기업의 이름으로 국내외 아동 후원하는 기부 캠페인
- “많은 아이들이 꿈 꾸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2024. 12. 19.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위세이브(WESAVE)가 이달 강원도 속초시의 베이커리 카페 ‘커피방하착’과 4000호 현판식을 했다.
8년째 가게를 운영하는 커피방하착 박소현 대표는 다양한 손님을 만나며 이어진 귀한 인연의 감사함을 나누기 위해 위세이브에 가입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었지만, 후원금 사용에 대한 투명성 때문에 선택이 쉽지 않았다. 우연히 세이브더칠드런 위세이브를 알게 되며 찾아봤는데 믿을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해 나눔을 결심했다. 미디어에서 접하는 취약계층 아이들 소식을 들으며 늘 안타까움을 느꼈다. 작은 시작이지만 위세이브 가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꿈을 꾸며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라고 가입 소감을 전했다.
아동을 살리는 가게 ‘위세이브’는 가게, 병원, 기업, 단체 등의 이름으로 매월 5만 원 이상 수익의 일부를 후원하는 기부 참여 프로그램이다. 서울, 경기·인천, 부산·울산·경남, 대전·세종·충청, 광주·전라, 대구·경북, 강원, 제주 등 전국에 분포돼 있으며, 기업, 자영업, 의료·보건, 교육 등 업종별로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16년 8월 캠페인 시작 후 2018년 9월 함소아한의원 100호, 2021년 9월 담꾹 1000호, 2023년 5월 DF 정신건강의학과 2000호에 이어 올해 11월까지 4,050곳의 후원 가게, 기업이 새로이 참여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위세이브는 소상공인을 포함한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기업 등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후원하기 위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시 위세이브 현판, 도어스티커, 와블러, 온라인배너 등을 제공하고, 위세이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홍보 및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스마트서울맵, 배달의민족 함께가게 등에 후원 참여 매장으로 등록된다. 또한, 브랜드 단위 참여 시 특별 현판을 제공하고, 공동 SNS 홍보 등 제휴마케팅, CSR 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위세이브 문의: WESAVE@sc.or.kr, 02-6900-4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