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Pixel Code
국내사업
아동권리기반 사업을 수행하고
선도적 사업모델을 확산합니다.
[아동발달] '몸 튼튼, 마음 튼튼'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여름캠프 성료
2024.08.19
공유하기


지난 8일 서울, 경기, 인천 등 지역에서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160여 명의 청소년이 4색 운동회, 마술공연 등의 여름캠프 참여를 위해 한데 모였습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는 다문화청소년이 비(非)다문화청소년들과 함께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팀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과 사회성을 기르는 '몸 튼튼 클래스'와 청소년 개별마다 강점을 발견하여 강화하는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 튼튼 클래스'로 구성하여 올해 3월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학교 13개 기관, 280여 명의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자세히 알아가기 : https://ssclassforyouth.or.kr


이날 여름캠프에는 제일기획을 포함한 삼성 8개사(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호텔신라, 에스원,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웰스토리, 삼성글로벌리서치) 임직원 50여 명과 삼성 썬더스 농구단 선수 10명도 참여하여 다문화청소년들과 축구공 드리블, 농구공 드리블, 탁구공 튕기기, 배드민턴 셔틀콕 넘기기 등 4색 운동회에 함께 했습니다. 






여르미, 모미, 마으미, 튼트니 총 4개 팀으로 나뉘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리가 실내 체육관을 가득 채웠습니다. 


여름캠프 이후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인기마술사 '아리엘'의 마술 공연도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상상도 이어갔습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는 제일기획 · 에스원 등 삼성 9개사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업으로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다문화청소년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사회적 차별과 언어 ·문화적 차이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아동보호 전문기관인 우리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최정아(9세, 가명)양은 "친구들이 서운하게 해도 말을 잘 못하고 울기만 했었는데 스포츠 클래스에서 다양한 친구들과 어울린 이후로 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 클래스가 시작된 이후로 참여 청소년에게서 조금씩 긍정적인 변화가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꿈을 펼쳐 갈 수 있도록 삼성과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하겠습니다.



📢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여름캠프 보도자료 확인하'다문화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삼성의 스포츠 CSR 사업 | 연합뉴스 (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