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소식지 신년호(162)
인사말
2023.01.13
공유하기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도 후원자님께서 함께해 주신 덕분에 국내외 수많은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마음껏 배울 권리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또 다른 측면에서 아동의 권리를 위협하는 여러 상황이 예상됩니다. 그중에서도 세이브더칠드런은 특히 기후위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발생한 가뭄과 홍수, 기상이변의 결과로 나타난 질병 등 기후위기가 아동의 생명과 안전을 크게 위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권리를 위협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아동이 주체가 되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활동을 확대하고,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과의 협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이브더칠드런 전 세계 회원국 및 사업국 연례회의에서도 기후위기를 주제로 국제적 차원의 대응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물론 그동안 세이브더칠드런이 힘써왔던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피해아동 지원, 저소득가정 지원을 비롯해 난민과 장애아동을 위한 사업도 꾸준히 해나갈 것입니다. 또한 아동권리가 온전히 보장될 수 있는 법적 기반을 만들기 위해 아동기본법 제정을 촉구할 계획입니다. 분쟁으로 고통받는 아동을 위한 인도적지원 사업과 보건위생 및 교육을 위한 활동도 계속할 것입니다.

2023년에도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권리를 위해 더, 한 아동이라도 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더, 그리고 당신과 함께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태영 오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