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업
아동권리기반 사업을 수행하고
선도적 사업모델을 확산합니다.
선도적 사업모델을 확산합니다.
[발달참여] 아동의 시선으로 정책을 제안하다, 창원시 아동의회 본회의 개최
2024.11.12
지난 5일, 세이브더칠드런은 창원특례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4년 '창원시 아동의회' 본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창원시 아동의회'는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세이브더칠드런(남부지역본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아동참여기구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총 26명의 아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6월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여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상임위원회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아동의원 2명의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3개의 상임위원회(환경보듬위원회, 미래환경위원회, 미래꿈터위원회)에서는 총 3건의 정책을 안건으로 상정하였습니다. 안건에는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금연구역 확대와 홍보 및 교육 강화 방안, △교내 분리 배출장 개선 및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아동의 놀권리를 위한 아동·청소년 여가문화 시설 확충 및 청소년 수당 지원으로 아동의 생활과 밀접한 문제 다루었으며, 3개 안건은 표결을 통해 가결되었습니다.
본회의를 통해 가결된 안건들은 창원시 내 관련부서, 경상남도 창원교육지원청 등에서 검토하여 11월 19일 진행되는 정책 발표회를 통해 정책 추진 여부와 관련한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아동의 의견이 존중받고 실현될 수 있는 아동친화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확인하기 : 창원시 아동의회 본회의 개최 - 경남도민신문
글. 세이브더칠드런 남부지역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