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 사업모델을 확산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9월부터 약 10주간 느린학습자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발달 지원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느린학습자 정서발달 지원사업은 인지능력 발달과 의사소통이 또래 아동보다 느리고 미숙하여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어렵거나 또래와의 관계를 맺는데 어려움을 느끼면서 겪는 심리적 위축,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느린학습자 아동을 대상으로 자존감 회복을 돕는 정서발달 지원사업입니다.
느린학습자 정서발달 지원사업에는 총 10명의 느린학습자 아동이 참여하여 직접 프로그램 주제를 선정하고 요리, 음악, 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을 기르며 자신감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참여 아동의 자아존중감이 높아졌으며 또래 아동과의 원활한 관계 형성 등 사회성 기술이 향상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아동은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누군가를 돕는 기쁨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더불어 참여 아동의 보호자들은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긍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아동을 양육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보호자들은 아동에게 보다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학습하며 가족 내 긍정적인 변화의 기틀을 다졌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느린학습자 아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가정(일상) 내에서도 느린학습자 아동에 맞는 효과적인 양육 방식을 교육을 제공하여 느린학습자 아동이 각자의 속도에 맞게 발달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글. 세이브더칠드런 경인지역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