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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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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신청] 자동이체 신청 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인증할 수는 없나요?
    AFAQ 답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홈페이지에서는 ARS 인증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 민간인증서는 아직 준비중인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동의 인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대표전화로 연락주시면 자동 이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금] 후원금액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FAQ 답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후원금 증액이 가능하십니다.

     

    감액의 경우, 아동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해외 결연 등 일부 후원 분야의 최저 금액이 지정되어 있어 개별적으로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홈페이지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1:1문의]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시거나, 대표전화로 연락 주시면 후원금액 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금 증액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후원내역]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신청] 정기후원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증방법 안내)
    AFAQ 답변

    홈페이지에서 정기후원 신청 시, 결제방법 중 '자동이체(CMS)'를 선택하신 후 후원금을 출금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ARS나 공동인증서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 ARS 인증
    1) 자동이체 동의 인증 단계에서 ARS 인증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2) 인증창에서 후원자님의 휴대폰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인증요청 전화를 받아 입력하신 결제정보를 확인하고 자동이체에 동의해주십시오.
    4) ARS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후원신청 화면에 인증완료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하단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후원신청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인증
    1) 자동이체 동의 인증 단계에서 공동인증서 인증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2) 인증창에서 후원자님의 공동인증서가 불려왔는지 확인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3) 공동인증서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후원신청 화면에 인증완료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하단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후원신청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신청] 후원하고있는 분야를 후원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FAQ 답변

    후원 분야 변경은 기존 후원을 종료하고 새로운 후원을 신청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해외 결연 등 후원분야에 따라 추가 안내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대표전화 혹은 홈페이지 1:1 문의로 변경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1:1 문의로 신청하는 경우
    1) 기존 결제방법으로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후원 분야, 금액, 변경원하는 후원 분야, 금액, 결제 방법 기재하여 1:1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후원중인 해외사업 1만원 후원을 다음달부터 국내후원 1만원으로 변경해주세요. 결제방법은 기존에 하던 것으로 하겠습니다)


    2) 결제방법 변경하여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홈페이지> 후원하기> 후원신청> 정기후원]에서 원하시는 결제 정보를 입력하여 새로운 후원을 신청하신 후 홈페이지 1:1문의에 기존 후원을 종료 요청하시거나, 대표 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로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대표전화로 연락주시면 간편하게 변경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신청] 일시후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FAQ 답변

    1. [홈페이지> 후원하기 > 일시후원] 메뉴에서 원하는 후원분야 및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일 경우 본인인증 없이 로그인 후 진행 가능합니다.


    2. 선택한 후원 결제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신용카드: 후원 신청 시 후원금이 결제되며, 신용카드 사용 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 본인 계좌에서 후원금을 바로 이체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휴대폰: 후원 신청 시 후원금이 결제되며, 휴대폰 사용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에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앱에 등록한 개인카드(신용/체크)를 통해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 페이코: 후원 신청 시 페이코에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신청]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승인 문자를 받았어요.
    AFAQ 답변

    금융기관에서는 CMS 자동이체 부당출금을 예방하기 위해 CMS 자동이체 신청 시, 예금주에게 등록 사실을 문자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후원을 위한 CMS 자동이체가 정상등록된 것이나 은행마다 문구와 기관명 입력 길이제한으로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아래내용 참고해주세요.


    [안내문자 예시-LMS]
    홍*동님의 XX은행계좌에 사회복지법인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기관코드: 9991910575)의 자동이체가 등록되었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한적이 없으시면 즉시 고객센터(15XX-XXXX)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납부자번호: 2017M00000
    * 본 메시지는 자동이체 관련 부당출금을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님께 무료로 통지하고 있습니다.


    [안내문자 예시-SMS]
    [XX은행] 사회복지법인세 자동이체 등록완료 *문의: 콜센터 15XX-XXXX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신청]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승인 문자가 2번 왔는데, 잘못 온건가요?
    AFAQ 답변

    세이브더칠드런은 자동이체(CMS) 등록 시, 2가지 종류의 자동이체서비스(효성FMS, 금융결제원)를 이용하여 정기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각 서비스를 통한 자동이체 등록이 이루어질때마다 등록 확인 문자를 발송하고 있어 문자를 2회 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원금이 중복 출금되는 것은 아닙니다.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문의] 소식지나 기관의 정기 간행물을 받아볼 수 있나요?
    AFAQ 답변

    세이브더칠드런은 정기 간행물과, 이메일 뉴스레터, 홈페이지 소식을 통해 후원금 사용 내역과 나눔 후기, 진행 중인 다양한 활동을 보고드리고 있습니다.


    우편물 수신에 동의하고 주소를 기재해주신 경우 정기간행물을 연 5회(소식지 4회, 연차보고서 1회)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시며,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홈페이지 > 소식]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메일로도 매월 기관의 소식 및 핸드폰, PC에서 바탕화면설정 가능한 사진(월페이퍼)를 보내드리고 있사오니,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시길 원하신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식 수신 동의 및 등록/변경은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 회원정보] 에서 가능합니다.


    ※ 자료 수령방법을 이메일로 선택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정기 간행물을 확인할 경우,  우편 발송비를 절감하여 더 많은 아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금] 왜 후원금이 결제되지 않나요?
    AFAQ 답변

    후원금 결제방법별로 아래와 같은 경우 후원금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CMS 자동이체
    1. 잔액부족 : 후원금액보다 계좌의 잔액이 적을 경우
    2. 미사용계좌(계좌해지 등) 


    ● 신용카드결제
    1. 신용카드 정보변경 : 신용카드를 재발급 또는 해지한 경우
    2. 한도초과 : 해당 카드의 결제한도가 초과되는 경우
    3. 유효기간오류 :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CMS 자동이체와 신용카드에 한하여 정기후원일에 결제가 되지않은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재결제가 진행되며 다음달에 소급하여 결제하지 않습니다.
    만약 아동을 위해 지난 후원금 전달을 희망하시는 경우,
    홈페이지 1:1 문의게시판 또는 대표번호 02-6900-4400으로 연락주세요.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1. 각 어플에 등록된 결제 승인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휴대폰결제
    1. 휴대폰 정보변경(번호이동, 명의변경 등) : 휴대폰의 번호이동 또는 명의자 변경 등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 변경된 번호로 등록해 주시거나, 다른 결제방법(CMS 자동이체, 신용카드)으로 변경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휴대폰 요금 미납부 :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 경우
    3. 최초 결제승인이 안된 경우
    휴대폰 정기결제를 위해서는 최초 결제 시 승인번호를 부여받아 결제승인을 받아야합니다. 이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휴대폰 결제방법으로 정기후원 중인 후원자님은 휴대폰정보 변경 및 결제방법 변경 시, 꼭 대표전화(02-6900-4400)로 연락주시어 변경된 정보로 정기결제 재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QFAQ 질문 후원관련 [후원금] 지난 후원금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FAQ 답변

    홈페이지 1:1 문의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시거나, 대표전화로 연락 주시면 지난 후원금 납부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세이브더칠드런 후원 계좌로도 지난 후원금을 보내실 수 있으며,
    "회원번호 (예:  2030M12345)"로 후원금을 입금해 주시면
    후원자님의 추가 후원 내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해 드릴 수 있습니다.


    [회원번호 확인방법]
    홈페이지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좌측 성명 하단에서 확인 가능


    [세이브더칠드런 후원계좌/ 예금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 국민은행 762-01-0001-933
    ● 우리은행 170-04-113572
    ● 신한은행 100-011-701813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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