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업
아동의 기본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아동권리기반 사업을 수행하고 선도적 사업모델을 확산합니다.
사업소식
6
[아동보호] 세이브더칠드런-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협약 체결
2024-04-26
펼치기





지난 4월 23일 세이브더칠드런 경인지역본부와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는 아동 돌봄 기관이 아동학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부 보고 대응 체계를 수립하고 기관별 아동안전보호 담당자를 지정하여 정기적으로 아동안전보호 이해 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 아동 돌봄 기관이 함께 위험 사고 예방과 아동안전보호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는 수원시 아이들의 보호 및 안전한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해, 협의회 소속 어린이집 41개소 내에 아동안전보호체계를 마련하고 교사와 부모,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진행과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 보도자료 : https://www.thefai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94



. 세이브더칠드런 경인지역본부


5
[자립성장] 가족돌봄청소년 통합지원사업 ‘우미 희망케어’ 자조모임 운영
2024-04-04
펼치기

‘우미 희망케어’는 가족돌봄부담을 안고 사회에 진출해야하는 가족돌봄청소년의 통합 자립지원 사업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광주아동권리센터와 우미희망재단이 함께 만든 이 사업은 지역사회에 가족돌봄청소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