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Pixel Code
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복합위기가정 아동 위한 연말 선물꾸러미 전달
보도자료
2025.12.17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복합위기가정 아동 위한 연말 선물꾸러미 전달



2025.12.17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과 ‘100인의 부모 프로젝트’ 일환으로 연말 맞이 선물꾸러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인의 부모 프로젝트’는 세이브더칠드런의 ‘우리 같이 한 아이 키우기’ 사업과 연계해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아동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 임직원 2명과 아동 1명이 결연을 맺어 총 50명의 아동에게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12월 16일 HD현대글로벌 R&D센터에서 진행됐으며, 18일 HD현대중공업에서도 진행된다. 임직원들은 복합위기가정 아동을 위해 사전 조사를 통해 준비한 학용품, 간식,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아동용∙가정용 선물상자를 포장한다. 또한, 약 100명의 임직원이 작성한 응원 편지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우리 같이 한 아이 키우기’ 사업을 통해 복합위기가정과 보호대상 아동의 결핍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아동의 일상 회복과 미래 기대감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사회 기반의 안전망을 구축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지속적으로 보호받도록 하며, 일상에서 누려야 할 권리를 회복하고, 스스로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우리 같이 한 아이 키우기’ 사업을 통해 2025년 전국 15개 시도에서 78개 기관과 협력해 400명의 복합위기가정 아동을 지원했다. 2026년에는 기존 지원 대상인 조부모가정 및 한부모가정 아동에서 나아가 가족돌봄아동(영케어러), 이주배경아동, 보호대상아동을 대상으로 지원 대상 유형을 확대해 약 700명의 아동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체계적인 돌봄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HD현대 임직원 봉사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고 싶었다”며, “동료들과 함께 의미 있는 연말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사업팀 유혜영 팀장은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임직원들 덕분에 아동들에게 의미 있는 연말 선물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세이브더칠드런은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의 성장과 보호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적인 돌봄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