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지역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긴급지원합니다





지난 120.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첫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2월 중순을 기점으로 기하급수적으로 확진자가 늘어 3월 5일 현재 확진자는 5,766명인 상태로 대구·경북지역에서 확진 환자의 85% 이상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


전염력이 강해 유증상자 뿐 아니라 무증상자의 활동 또한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평소 일용직 노동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저소득 가정은 소득 활동을 제한받고 있으며 이로 인한 어려움도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빠듯한 형편에 하루하루를 버티던 저소득 가정은 이제 전염병이라는 또 다른 장벽에 맞닥뜨렸습니다.


만약 이 사태가 장기화 된다면 가정 생계 전체가 심각하게 위협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생계가 급급한 저소득층 가정에서 소독제 및 마스크와 같은 개인위생용품을 구비하는 것은 더 어렵기 때문에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을 포함한 전국 저소득 가정 1,500가구에 식료품과 개인위생용품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반조리 식품 등이 포함된 식료품 키트, 그리고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포함된 위생용품키트
(가정당 총 약 30만원 상당)을 각 가정에 긴급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가 더욱 어려워진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추가적인 생계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무사히 이 위기 상황을 넘길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