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자료집, 이슈 브리프로 만나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은 그동안 분쟁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이 겪는 아동 납치, 성폭력, 인도주의적 접근 거부, 학교와 병원에 대한 공격, 살인 등 중대한 위반행위를 조사해 보고서로 출간해왔습니다. 일곱 번째 보고서 ‘아동에 대한 전쟁을 멈춰라: 잊혀진 이들(Stop the War on Children: The Forgotten Ones)’는 분쟁의 가장 큰 피해자인 아동이 겪는 피해와 함께,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과 타 분쟁 국가에 대한 미디어 분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아동 4억 4천 9백만 명이 분쟁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 중 절반이 넘는 2억 3천만 명이 극심한 분쟁 지역, 즉 전투로 인해 사망한 인구가 1천 명 이상인 전쟁 지역에 살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1년 동안 극심한 분쟁 지역에 사는 아동의 수는 9%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 제한으로 인한 과소 보고로 인해 아동에 대한 전반적인 중대한 위반 행위 수는 감소했습니다.
보고서는 아동에 대한 모든 전쟁의 중단과 분쟁 국가의 아동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아동과 가족의 안전과 경제적 활동, 의료 서비스 및 아동의 교육과 놀이, 성장을 위한 접근성의 필요성을 담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 세계 지도자와 기부자, 유엔 회원국, NGO 단체들이 아동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고, 모든 관련 정책과 법적 환경의 비준 및 이행을 보장하며, 분쟁의 영향을 받은 아동의 회복 보장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의 자금 지원 우선 순위를 정할 것을 촉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