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소식을 만나 보세요.
KDB금융그룹, 가정위탁 청소년 자립 후원
파트너십
2013.03.25
KDB금융그룹(대표 강만수)은 지난 연말 진행된 ‘KDB금융그룹 고객을 위한 2012 나윤선콘서트’의 수익금 1억 원을 가정위탁 아동의 자립을 후원하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습니다.
사진/ 강만수 KDB금융그룹 대표(왼쪽)와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씨. KDB금융그룹은 ‘KDB금융 고객을
위한 2012 나윤선 콘서트’의 공연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 위탁아동 청소년 자립 프로그램을
후원했습니다. (사진제공 KDB금융그룹)
이 콘서트는 지난 해 12월 21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대전, 부산, 대구, 광주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6,768명이 참석한 이 콘서트의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를 통해 청소년기 가정위탁 아동의 자립 지원 프로그램 ‘움직이는 어떤 가게’에 사용됩니다.
‘움직이는 어떤 가게’는 위탁 종결과 자립을 앞둔 17~19세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동이 가게를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자아 탐색과 프로젝트 기획, 지역사회와의 소통 등을 경험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총 10회로 이루어진 이 교육은 참여 아동이 주도적으로 가게 운영을 기획하고 동료들과 실제 사업을 운영해봄으로써 위탁보호 종료 이후 자립과 사회생활을 대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움직이는 어떤 가게’는 오는 3월 25일 참여자 모집을 시작으로 대전과 부산 지역에서 올해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