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우리금융미래재단 연말 맞아 자립준비청년들과 봉사활동 진행
보도자료
2025.12.11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우리금융미래재단  연말 맞아 자립준비청년들과 봉사활동 진행



2025.12.11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연말을 맞아 우리금융미래재단과 함께 ‘위비산타 꿈 응원상자’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이번 활동은 전국 양육시설 아동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위비산타 꿈 응원상자’ 제작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의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자립준비청년 25명이 직접 봉사자로 참여했다. 청년들은 선물 키트를 구성하고, 일부는 양육시설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했다. 보호 종료 후 스스로 사회에 적응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아동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한 이번 활동은, 청년들이 ‘받는 존재’에서 ‘돕는 존재’로 성장하는 변화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됐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생계∙교육∙진로∙주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생애주기별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무 전문 멘토링, 장학금 사업, 인턴십 연계, 생활안정 지원 등 여러 기업과 협력 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생계를 유지하고 주거를 안정시키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탄탄한 기반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단기적인 지원을 넘어, 미래를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에 동참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

 

세이브더칠드런 기업사회공헌1팀 이수경 팀장은 “이번 활동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직접 후배 아동을 응원하고, 누군가에게 힘을 전달하는 경험을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세이브더칠드런은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협력관계와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8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위비산타’ 출정식을 통해 전국 초∙중등생 6,500명에게 전달될 8억 원 규모의 선물을 마련했으며, 지난해 첫 협력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과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 청년과 양육시설 아동을 함께 응원하는 지원 모델을 견고히 했다.

상단으로